-
KCC오토 메르세데스 벤츠 도봉서비스센터 취업
-
- 작성자
- 조세혁 19학번
- 등록일
- 2021-01-13 15:52:37
- 조회
- 2,348
-
KCC오토 메르세데스 벤츠 도봉서비스센터 취업
조세혁
경북도립대학교에 오기 전 다른 전문대학 자동차과를 졸업하고 군대를 다녀와 나에게 맞는 적성은 무엇일까? 고민을 하였습니다. 군대에서 군무원님의 도움으로 국내에서 판금을 가장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경북도립대학교 자동차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대학을 결정했고 더 이상 뒤로 갈수는 없다고 다짐하고 학교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을 우선으로 생각하시는 교수님과 조교님들의 열정은 저의 미숙한 자존감 선입견을 깨부수기 충분하였습니다. 경북도립대학교 자동차과만이 하게 되는 꿈 프로젝트 1단계 40km 행군, 2단계 전국투어, 3단계 360km 자전거투어를 하며 학생신분으로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를 통하여 교수님께서는 목표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달려가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셨으며 이는 취업을 나간 현재 막연하게 취업이 목표가 아닌 그 이상을 바라보며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기술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에 매일 아침 8시30분부터 학과에 나와 내가 작업할 공간을 청소하는 것을 시작하여 수업이 없을 때는 기술의 발전을 위하여 연습을 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바이러스 때문에 학교에 남을 수 있는 학생은 한정적이었습니다. 소방차 작업이 들어 왔을 때 학생들은 자신의 기술의 발전을 위하여 자신이 실차를 작업하고 싶다고 끊임없이 요구하며 교수님과 조교님들께 끊임없이 어필하였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하여 자신의 기술을 발전시키며 기본적인 원리와 생각하며 작업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에 남아 기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저는 12월 21일에 kcc오토 메르세데스 벤츠 도봉서비스센터에 취업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학교에서 배운 인성과 견디는 것, 그리고 먼저 생각하고 작업하는 것을 통하여 회사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어제 보다 좀 더 성장하기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끔 이렇게 생각합니다. ‘경북도립대학교 자동차과를 나오지 않은 저는 어떠한 생활을 할 것인가?’ 아마 힘들면 포기하고 다른 진로를 알아보며 이곳저곳 돌아 다녔을 겁니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이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취업을 하기 위해서 꾸준히 준비하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만을 위해 준비하며 달려간다면 분명 기회를 찾아 올 것입니다.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은 미리 준비하며 견딘 사람만이 잡을 수 있습니다.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가 왔을 때 잡지 못할 수 있고 아님 그것이 기회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앞에 기회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을 때 그것을 놓치지 않고 잡으며 잡은 후 그것을 위해 견디세요. 그것으로 여러분의 인생은 달라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