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서접수 #원서접수조회 #합격자조회 #입학FAQ #장학금
닫기
취업관련
KCC그룹 중앙연구소 취업
작성자
정운석
등록일
2020-01-08 11:40:40
조회
342
KCC 중앙연구소
정운석
2019년 2월에 졸업예정을 앞두고 1월경에 KCC그룹 중앙연구소에 취업을 하게 된 정운석 입니다. 2015년도에 자동차 도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도장을 전공을 하는 경북도립대학교를 입학하여 자동차 도장에 대한 꿈을 키워갔습니다. 처음에 입학하였을 때는 아직 군대문제도 해결 되지 않은 상태라 저희 과만의 특별한 규정으로 1학년 1학기를 마치면 대부분 군입대를 권하기 때문에 그 전까지는 대학생으로서의 삶을 즐겼습니다. 캠퍼스 문화도 즐기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며 추억을 쌓는 시간을 많이 가졌고, 그 중간에도 자동차과만의 행사인 40KM 행군이나 아트카 전국투어 등 각종행사에 참가하여 도장에 대해 좀 더 다가가고 정신적으로 성장해가였습니다. 그렇게 1학기를 마치고 대한민국 남자라면 가는 군입대를 하였고, 군 전역과 동시에 2017년도 2학기로 복학하였습니다.
전역 후, 학교생활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20살때의 어린 학생이 아닌 조금 더 성숙해진 어른스러운 학교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장 위주의 학습과 학교생활을 통해 언제든 현장에 내가 투입되었을 때, 문제없이 적응할 수 있게 학교에서부터 준비하였습니다. 도장기술센터라는 센터생활을 지내면서 조교님들과 교수 가르침아래 도장기술자로서의 실력을 쌓아갔습니다. 밤낮없이 매일같이 저녁 9시가 넘도록 도장 기술을 갈고 닦았습니다. 고등학교 때 도장을 배운 친구도 있었고, 저는 전혀 접해본 적 없는 학생이였기에 그 친구들과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2배는 넘게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당장 도장기술을 배우기에 급급했던 저는 미래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나는 무엇을 하면 행복할까? 어떤 직업이 나의 미래를 성장 시켜줄까? 라는 고민을 하던 중 자동차 도장을 배워서 갈 수 있는 길은 크게 두 개로 생각을 하였고, 정말 도장기술을 통해 직업으로 이어지는 AS센터와 보다 특화된 기술로만 일을 하는 페인트회사를 두고 고민하던 중 저는 페인트회사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목표라는 것은 꼭 달성해야하는 것이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마라는 이유태 교수님의 말씀처럼 저는 목표만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페인트회사라는 곳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스프레이작업부터 조색까지 누구보다 노력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습니다. 학생으로서 경험해볼 수 없는 소방차 도색 작업부터 실제 사고차량 작업까지 주저없이 참여하여 저의 기술을 쌓아갔습니다. 취업 시즌이 다가오고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저의 노력이 부족했던 것인지 기회를 많이 놓쳤습니다. 좌절해가면서 점점 나의 목표에 대해 의심과 불확실함을 가지게 되었을 때, 이유태 교수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불확실한 미래를 두고 노력하고 거기에 대해 기다린다는 것을 정말 힘들고 어려운 것이다. 그렇다고 그것이 못 이룰 목표는 아니다. 노력하면 된다“라는 말씀이 제게 많은 힘이 되었고, 그때부터는 의심이 아닌 확신을 가지고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노력하였습니다.
그렇게 노력하다보니 동기생들에 비해 늦은 편이였지만 현재 대한민국 도료(페인트)업계의 최고라 할 수 있는 KCC그룹에서 자동차보수용도료 조색사로 중앙연구소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회사원으로서 하루하루 지내고 있다는 것에 늘 감사하고 제가 원했던 꿈을 이뤄서 그 꿈을 통해 경제적인 활동을 꾸려간다는 것에 굉장히 만족해가며 회사생활을 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닌 더 큰 꿈을 가지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해 가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끝으로 저희 자동차과에 명언인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라는 말을 생각하며 꿈을 향해 노력을 하면서 그 노력을 즐기면서 학교생활 또는 기술의 배움에 있어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비록 힘들기는 하겠지만 졸업 후 자신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때 환하게 웃을 수 있으실 것을 장담하며 여러 고생들조차도 자신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이 또한 즐겁게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해지지 않은 미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기다림과 노력은 힘들고 어렵지만, 그것에 대해 의심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라는 말을 다시한번 써보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