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
제21회 전국 대학생·교사 동화구연대회 은상 4명, 동상 2명 수상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 유아교육과는 제21회 전국 대학생·교사 동화구연대회에 6명이 참가하여 은상 4명(1학년 조혜주, 손다영, 박예은, 박세희), 동상 2명(1학년 김정은, 반은진) 등 모두가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동화를 통한 올바른 가치관을 일깨워주고 이야기 전문가들의 기량을 뽐내는 대회로 대학생과 어린이집 ․ 유치원 교사, 어머니 등 110여 명이 예선에 참가해, 42명이 본선에 올랐고, 지난 1일 2.28기념도서관에서 본선대회가 개최됐다.
수상의 영광을 얻은 학생들은 특강교수인 최정민 선배의 지도하에 하계방학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실시한 유아교사의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유아교육관련 무료 민간자격증 취득 동화구연 특강프로그램(풍선아트, 종이접기, 동화구연, 가베, 한국사, 감성 캘리그라피, 모래상자놀이체험)과 온라인 지도 등을 통해 노력한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최고인 경북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전공 관련 각종 경진대회 참여 통해 자존감, 자신감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95,6% 높은 취업률(최근 3년간 공시취업률)과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고시에서 8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