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교육과정표
2022년 교육과정표 탭
구분 | 교과목명 | 대학역량 | 학과역량 | 계 | 1학년 | 2학년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학점 | 시간 | ||||||||
이론 | 실습 | 이론 | 실습 | 이론 | 실습 | 이론 | 실습 | ||||||||||
필수 | 직업영어기초 | 2 | 2 | 2 | 2 | ||||||||||||
자기개발과 직업윤리 | 1 | 2 | 1 | 2 | |||||||||||||
조직이해와 대인관계 | 1 | 1 | 1 | 1 | |||||||||||||
사회봉사 | 1 | 0 | 1 | ||||||||||||||
선택 | 교양선택((1)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2 | 1 | |
|
|
|
|||||
교양선택(2)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3 | 3 | 3 | 1 | 2 | ||||||||||
교양선택(3)(4) | 4 | 4 | 4 | 4 | |||||||||||||
교양선택(5)(6) | 4 | 4 | 4 | 4 | |||||||||||||
교양선택(7)(8) | 4 | 4 | 4 | 4 | |||||||||||||
교양소계 | 23 | 23 | 3 | 2 | 1 | 7 | 4 | 4 | 4 | 4 | 9 | 5 | 3 | ||||
필수 | 사회복지학개론 | 의사소통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사회복지정책론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3 | 3 | 3 | 3 | |||||||||||
사회복지조사론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2 | 1 |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2 | 1 |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의사소통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2 | 1 | ||||||||||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3 | 3 | 3 | 2 | 1 |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3 | 3 | 3 | 3 | |||||||||||
사회복지현장실습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3 | |||||||||||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 자기주도 | 변화지향대처 | 3 | 3 | 3 | 3 | |||||||||||
전공필수소계 | 27 | 27 | 6 | 6 | 0 | 6 | 4 | 2 | 6 | 4 | 2 | 9 | 6 | 3 | |||
선택 | 가족복지론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노인복지론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사례관리론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3 | 3 | 3 | 2 | 1 |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문화적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1 | 2 | ||||||||||
사회복지캡스톤디자인 | 사회적인성 | 커뮤니티유지연계 | 1 | 1 | 1 | 1 | |||||||||||
아동권리와 복지 | 문화적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2 | 1 | ||||||||||
정신건강론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아동안전관리 | 자기주도 | 변향지향대처 | 3 | 3 | 3 | 3 | |||||||||||
장애인복지론 | 문화적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2 | 1 |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1 | 2 | ||||||||||
보육학개론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아동동작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영유아발달 | 자기주도 | 변화지향대처 | 3 | 3 | 3 | 3 | |||||||||||
보육과정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2 | 1 | ||||||||||
놀이지도 | 전문성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2 | 1 | ||||||||||
아동수학지도 | 의사소통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2 | 1 | ||||||||||
영유아교수방법론 | 문화적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2 | 1 | ||||||||||
보육실습 | 창의융합 | 통합적문제해결 | 3 | 3 | 3 | 1 | 2 | ||||||||||
언어지도 | 의사소통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3 | |||||||||||
보육교사론 | 문화적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3 | |||||||||||
여성과 현대사회 | 문화적 소양 | 인권지향연대형성 | 3 | 3 | 3 | 2 | 1 | ||||||||||
가족상담 및 가족치료 | 창의융합 | 통합적 문제해결 | 3 | 3 | 3 | 2 | 1 | ||||||||||
가족생활교육 | 창의융합 | 변화지향대처 | 3 | 3 | 3 | 2 | 1 | ||||||||||
사회복지 실천현장의 이해 | 의사소통 | 이용자중심서비스지향실천 | 3 | 3 | 3 | 2 | 1 | ||||||||||
전공선택소계 | 70 | 70 | 18 | 12 | 6 | 21 | 16 | 5 | 21 | 14 | 7 | 10 | 7 | 3 | |||
전공합계 | 97 | 97 | 24 | 18 | 6 | 27 | 20 | 7 | 27 | 18 | 9 | 19 | 13 | 6 | |||
총계 | 120 | 120 | 27 | 20 | 7 | 34 | 24 | 11 | 31 | 22 | 9 | 28 | 18 | 9 |
※ 교양선택((1)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교양선택(2) : 자원봉사론